[로저문의 가슴을 두드리는 140자]
Regardless of how you feel inside, always try to look like a winner. Even if you are behind, a sustained look of control and confidence can give you a mental edge that results in victory. (Arthur Ashe)
당신 내면의 마음이 어떠한 상황에 있을지라도 항상 승자처럼 보이도록 하십시오. 비록 당신이 남에게 뒤지는 상황에 있을지라도, 항상 자신감에 가득 찬 모습을 유지할 수 있다면 승리라는 결과를 당신에게 인도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아서 애시)
아서 애시(Arthur Robert Ashe, Jr. 1943.7.10 ~ 1993.7.10)은 총 3개의 그랜드 슬램 타이틀을 따낸 미국의 프로테니스선수입니다. ?그가 남긴 이 말은 어쩌면 그의 인생 속에서 더욱 빛나는 말 일 것입니다. 그가 활동했던 1960년대는 흑인은 테니스를 칠 수 없게 법으로 정해놓았었죠. 그런 그가 메이저 테니스 대회에서 우승한 최초의 흑인 남성이었습니다. 그런데, 1990년 ?몇년 전 심장수술때 수혈한 피로 인해 에이즈에 감염된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후 에쉬는 더욱 열심히 사회 봉사 활동을 하였고, 1993년 50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인종차별속에서 불굴의 노력으로 전설적 테니스 선수가 되었고, 에이즈에 걸렸지만, 굴하지 않고 인생을 개척했던 그가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항상 자신감있는 모습을 보여라. 그 모습이 승리를 가져다 줄 것이라고… 여러분! 바로 자신감에 가득찬 모습으로 여러분을 바꾸게 준비되어 계십니까?
로저문 문성호님은 명언을 통해 트윗과 페이스북에서 사람들과 공감을 하는 파워트위터이면서 외국계 기업 CEO로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계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