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기사] 홍대 캠핑요리전문점 “야외수업”을 가다

22

[코리안저널 남상열 기자 nam@koreanjournal.net]

젊음의 거리 홍대의 한 골목 어귀에는 야외수업이라는 캠핑요리전문점이 있다. 오로지 캠핑의, 캠핑에 의한, 캠핑을 위한 요리전문점으로서 모든 인테리어 소품은 물론이거니와 나오는 메뉴마저 모두 캠핑 전문 요리이다. 야외수업은 바깥 외관부터 눈에 띈다. 인디언텐트를 비롯해 릴렉스체어까지 설치되어 있어 딱봐도 캠핑에 특화된 카페임을 지레 짐작할 수 있다. 지난 12월 30일에 찾은 야외수업은 손님들로 하여금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부서 송년회로 모인 사람들, 연인끼리 찾은 사람들, 심지어는 가족끼리 조용하게 즐기고 있는 손님도 눈에 띄었다. 손님들의 왁자지껄 떠드는 소리와 매장에서 흘러나오는 90년대 가요가 어우러져 분위기는 최고조에 이르고 있었다. 1층에는 단체손님들을 위한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고, 2층에는 바다, 숲, 계곡 등 캠핑여행을 테마로 한 감성 넘치는 좌석들이 마련되어 있는데 내부 인테리어 또한 각 테마에 맞는 소품으로 눈길을 끈다. 자리를 잡고 메뉴를 고르던 중 눈에 띄는 것이 있었으니 바로 전통주다. 안동소주, 오메기술 등 40여 가지에 달하는 다양한 전통주를 판매하고 있어 손님들에게 또 다른 맛과 재미를 제공한다.

 

 

 

 

23

우리나라 캠핑 1세대로서 캠핑 파워블로거인 김성중씨는 야외수업의 매니저로서 필드에서 직접 만들어 온 요리를 그대로 접목시켜서 손님들에게 찬사를 들어오고 있다. 해물가득 매콤한 해물떡볶이, 캠핑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참숯그릴 와규 바비큐, 가쓰오부시가 올라가 더욱 특별한 해물파전, 매콤한 등갈비와 치즈가 잘 어우러진 치즈 등갈비 등 음식을 먹다 보면 캠핑장에 온 착각마저 불러일으킨다. 조금 출출하다 싶으면 차돌라면으로 마무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최근 캠핑문화가 제 아무리 발달했다 하지만 한 겨울에는 떠나기 쉽지 않은 법! 바쁘고 고된 일상에 치여 오랜만에 캠핑 분위기를 만끽하고 싶다면 홍대 야외수업에 찾아가보는 게 어떨까?

 

전화번호: 02-6241-6789

위치: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58-117

영업시간: 오전 11시~ 오후 11시 (연중무휴)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