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아이템을 찾는다면..

[백결의 이 한권의 책]

불황기다. 불황기에 보통 우리는 창업을 꿈꾼다. 하지만, 누구나 성공을 꿈꾸지만, 성공하는 사람은 10명 중 1명이다 . 또한 사업 역시 그럴 것이다. 이 책은 치킨 등 일반적인 사업이 아닌 공부방 창업에 관한 책으로 어떤 사업을 할까? 고민하는 사람에게 한 번 쯤은 읽어볼만한 책이다.

 


백결의 한줄평 : 새로운 창업 아이템을 찾는 사람에게 한 번 쯤 읽어볼 만한 ?책

백결의 점수 : ★★★☆☆

 


 

가계부채가 결국 1천조 원을 돌파했다. 국민 1인당 2,000만원의 빚을 지고 있는 셈이다. 가장 심각한 문제는 소득증가율보다 가계부채 증가율이 2배 빨리 진행되고 있어서 상환여력이 감소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처럼 가정경제의 회복이 절실한 이 때, 공부방창업연구소 김지나 대표가 공부방 창업에 성공한 178명의 선생님들의 사례를 분석해서 펴낸 책 <공부방 지금 당장 시작하라>가 진정성 있는 창업 지침서로 관심을 끌고 있다.
저자는 공부방 운영경력 18년, 창업교육경력 9년차에 접어든 베테랑 선생님이자 창업 멘토이다. 그가 제시하는 창업의 성공 전략은 간명하다. 성공하고 싶은 간절함만 있다면 지금 당장 시작하라는 것이다. 학벌이 좋지 않아도, 전공이 아니어도, 창업 자금이 전혀 없어도 괜찮다. 여러 창업 아이템 중에서 공부방 창업을 권하는 이유는 창업비용이 아주 적어서 실패해도 위험부담이 전혀 없기 때문이다.

실제로 저자는 신혼이었던 1997년, 거실에 책상 하나를 놓고 공부방을 시작하여, 2006년 다음 블로그에 <공부방창업연구소>를 오픈, 2014년 현재까지 공부방 선생님으로, 톡톡플러스(공부방 선생님들의 행복공동체)의 대표로 활동하면서 자신의 가정뿐 아니라 수백 가정의 경제가 회복되고 행복을 되찾는 가슴 벅찬 체험을 하고 있다
권리금과 월세 걱정 없이 집에서 책상 1개로 시작하는 창업

공부방은, 직업에 대한 보람도 있고 운영상 인건비나 유지비가 전혀 들지 않는, 보기 드문 고소득 교육전문 1인 기업이다. 인테리어비용이나 권리금 같이 투자비로 매몰되는 비용도 없어서 무작정 시도 해봐도 손해 볼 게 없다.
이러한 장점 외에도 저자가 18년 동안 공부방을 운영해오면서 정말 이만한 직업이 없다고 느낀 이유는 가사와 육아 문제가 해결되고 정년이 없는 평생직장이라는 것도 있다. 저자도 물론 베테랑 공부방 선생님이 되고 창업 멘토로 많은 선생님들을 돕게 되기까지 어려운 순간이 있었을 것이다. 그러나 결과적으로, 직장 생활이 아닌 공부방 창업을 택했기 때문에 경력단절이나 해고의 염려 없이 18년 동안 안정적으로 일을 할 수 있었고, 대부분의 4-50대 직장인들이 노후 생계에 대한 걱정을 하는 지금 그는 오히려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 일을 구상하고 있다. 부럽고 솔깃한가? 그렇다면 당신도 더 이상 망설이지 말고 늦기 전에 오늘 시작하라. 성공하는 사람은 아주 간단하게 시작한다고 한다. 그저 시작하는 것이다. 생각이 너무 많아서 시작하지 못하고 있는 창업예비자에게 더욱 권한다.
성공의 비결은 내 마음속에 있음을 일깨워주는 진정성 있는 책!

이 책을 읽고 난 후에 반드시 성공할 것만 같고 당장 행복해진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것은 왜 일까. 저자가 일관성 있게 강조하는 한 가지, 바로 ‘간절함’이 읽는 내내 영감을 주기 때문이다. 그 영감이 새 힘을 솟구치게 한다. 저자가 20년 가까이 지치지 않고 해를 거듭할수록 더 크고 많은 일을 활동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비결도 여기에 있다. 흔히들 성공하면 사람이 변한다고 하는데 저자는 초심을 잃지 않고 톡톡플러스라는 공부방 브랜드를 프랜차이즈가 아닌, 공부방 선생님들을 위한 행복공동체로 발전시키고 있다. 이 책을 관통하고 있는 긍정의 메시지야말로 가정경제를 회복시키는 가장 확실한 창업 전략이 아닐 수 없다. 이 전략으로 가슴 뛰는 ‘그 일’을 시작하기 바란다. 필요한 것은 성공에 대한 간절함! 이것만 있으면 당신도 책상 1개로 연봉 1억 버는 인생역전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