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한성-호란-안영미&강유미-남규리 다른 영화 같은 열정 4색 촬영현장 공개!

제 4회 olleh 국제스마트폰영화제 <멘토스쿨>

스마트폰영화감독에 도전한 스타

 

제 4회 olleh 국제스마트폰영화제 ‘멘토스쿨’을 통해 영화감독에 출사표를 던진 성우 배한성, 가수 호란, 개그우먼 안영미와 강유미, 배우 남규리의 영화 촬영 현장이 공개됐다.

 

‘멘토스쿨’은 스타들이 스마트폰으로 영화감독의 꿈을 이룰 수 있게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그간 배우 류덕환, 고수희, 이선호, 유인영, 가수 나르샤가 참여하면서 영화제를 대표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올해 제 3기 멘티로 선정되면서 스마트폰 영화 제작에 도전하게 된 스타는 배한성, 호란, 안영미와 강유미, 남규리. 네 팀은 기획부터, 시나리오, 연출은 물론 출연까지 직접 하면서 영화에 대한 열정을 드러냈다.

 

호란 ? SNS로 소통하는 현대 싱글남녀의 사랑법 ‘미드나잇 고등어’

 

가장 먼저 스타트를 끊은 이는 바로 호란. 지난 22일(금) 마포에서 진행된 영화 ‘미드나잇 고등어’는 SNS를 통해 소통하는 싱글 남녀의 멜로를 ‘고등어’라는 소재를 통해 담았다. 주인공은 모델이자 배우이면서 평소 호란의 절친이기도 한 이영진이 맡았다. 이영진은 자신의 촬영이 없는 날에도 현장에 나와 호란을 응원했다. 이영진과 함께 호흡을 맞춘 상대역은 배우 정영기로 현재 MBC 일일드라마 <엄마의 정원>에서 10년차 고시생 캐릭터를 맡아 주목받고 있다. 정영기는 고등어를 맨손으로 잡고 뛰는 장면을 수십 차례 촬영하며 열연을 펼쳤다. 또 호란의 멘토이기도 한 봉만대 감독이 직접 촬영감독으로 나서기도 했다. 호란의 영화는 스마트폰영화 촬영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했다. 스마트폰을 방수팩에 넣어 간편하게 수중촬영을 하는가 하면 좁은 공간에서도 다양한 각도의 촬영을 시도하면서 보는 즐거움까지 더했다.

 

안영미&강유미 – 개그우먼판 ‘여배우들’

 

안영미와 강유미의 영화는 강남의 한 스튜디오에서 이뤄졌다. 실제 패션지 그라치아 화보 촬영현장을 배경으로 한 영화는 화려한 무대 뒤 개그우먼의 실제 모습을 페이크 다큐 형식으로 담았다. 안영미와 예능 작가로도 활동 중인 강유미는 기획 단계부터 서로 아이디어를 주고받으며 적극적으로 참여하는가 하면 함께 직접 출연도 해 오랜 우정을 과시했다. 또 영화제 집행위원이자 영화 <작전>을 연출한 이호재 감독이 멘토로 나섰다. 안영미와 강유미는 특유의 유쾌함으로 촬영 현장 분위기를 이끌었다. 포즈를 취할 때는 전문 모델처럼 진지하게, 쉬는 시간에는 거침없는 수다와 유머로 스태프들을 폭소케 했다. 끼 많은 두 개그우먼의 솔직한 모습이 담긴 이번 작품은 여느 극영화보다도 버라이어티한 다큐가 될 것으로 보인다.

 

남규리 ? 반전 돋보이는 미스터리 멜로 ‘속삭임’

 

남규리가 연출을 맡은 영화는 지난 25일(월) 삼청동의 한 한옥집에서 진행됐다. 남규리는 연출뿐 아니라 주인공으로 나서 직접 연기했다. 상대역으로는 이제훈, 한석규 주연의 SBS 새 드라마 ‘비밀의 문’에 캐스팅되며 화제가 된 배우 서준영이 맡았다. 남규리의 멘토로는 영화 ‘표적’, ‘고사:피의 중간고사’의 창감독이 맡았다. 미스터리한 비밀을 가진 한 여자와 동네 편의점 알바생 남자의 소위 ‘썸’타는 이야기를 담은 남규리의 영화는 마지막 반전까지 선사해 관객들에게 놀라움을 안길 예정이다.

 

배한성 ? 성형수술 세태 풍자 영화 ‘가제트’

 

 

배한성은 외모 지상주의가 야기한 과도한 성형수술을 풍자하는 내용으로 영화를 만들었다. 배한성 또한 자신의 영화에 직접 출연해 연출에 대한 새로운 도전은 물론 연기에 대한 갈증을 풀어내기도 했다. 특히 연극영화과에 재학 중인 아들이 연출부를 맡아 배한성의 생애 첫 작품에 힘을 보탰다. 또 영화제 집행위원이자 영화 ‘한강블루스’를 연출한 이무영 감독이 멘토를 영화 ’24개월 후’로 전년도 영화제 대상을 수상한 김찬년 감독이 촬영감독을 맡았다.

 

네 팀의 촬영 소식을 접한 영화제 집행위원장 이준익 감독은 “멘토스쿨은 그동안 olleh 국제스마트폰영화제를 대중적으로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해왔다. 이번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개성 넘치는 멘티 감독들이 참여하게 돼 기대가 크다. 네 팀의 기가찬 상상이 담긴 영화가 올해 영화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현재 배한성, 호란, 안영미와 강유미, 남규리는 영화 촬영을 모두 마치고 후반 작업에 돌입했다. 네 팀이 연출한 단편영화는 오는 9월 15일(월) 열리는 제 4회 olleh 국제스마트폰영화제 개막식 때 첫 공개된다. 또 16일(화) 메가박스 강남점에서 열리는 영화제 GV에서 관객들과의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단편경쟁부문 출품을 마감한 제 4회 olleh 국제스마트폰영화제는 오는 9월 3일(수) 본선작을 발표하고 12일(금)까지 영화제 공식홈페이지,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온라인 관객 투표를 시행한다. 심사위원 심사와 온라인 관객 투표로 선정된 최종수상작은 9월 15일(월) 광화문 올레스퀘어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통해 발표된다.

[코리언저널 앤서니 김기자 gbk@koreanjournal.ne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