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애플리케이션만 있으면 인테리어는 끝!

[코리언저널 김태호기자 ten@koreanjouranl.net]

모바일 시대다. 직접 보고, 견적도 뽑아야 하지만, 가상현실까지 활용하여 내 집에 꼭 필요한 가구를 스마트폰으로 해결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참 많다. 이 중 필수적인 앱을 정리해보자.

[정보습득] 인테리어 DIY 리폼정보

ap1

인테리어를 바꾸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지만 막상 시작하려면 어디서부터 어떻게 손대야 할지 고민일 때, 일일이 찾아다니지 않고 살펴볼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앱이다. 현실에는 없을 것 같은 휘황찬란한 해외 인테리어나 우리 집에 딱 어울릴 것 같은 작은 소품까지 구경만 해도 기분 좋아지고 훔치고 싶은 인테리어 스타일을 앱에서 직접 확인해볼 수 있다.
‘인테리어 DIY 리폼정보’앱은 인테리어, 소형창업 INTERIOR, 홈스타일링, 가구갤러리, 홈데코, 홈패션, 핸드메이드, 아기용품후기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정보습득] 버킷리스트

ap2
신혼집, 전세집, 아파트 인테리어나 예쁘고 저렴하게 집을 꾸밀 가구와 소품에 도움이 되는 앱이다. 이 앱은 셀프 인테리어 고수의 노하우와 상품정보 및 쇼핑을 함께 할 수 있다. 크게 셀프인테리어, 전문가 인테리어, 추천가구 및 소품, 컨테스트로 구분할 수 있다.
또한 전문가 인테리어의 경우 지역, 분야, 예산 별 알맞은 전문가를 검색할 수 있으며, 공간, 스타일, 면적에 맞게 인테리어를 맞춤 검색을 할 수 있으며, 맘에 드는 인테리어 사진을 간편하게 스크랩할 수 있는 기능 그리고, 앱 뿐만 아니라 PC, 모바일 웹에서도 간편하게 업로드할 수 있다.

[트랜드파악] Houzz

ap3
450만 개 이상이라는 방대한 양을 자랑하는 인테리어 샘플 북이다. CNN에 의해 “내부 및 외부 디자인의 위키 백과”라고 칭했을 정도다. 2 백만 높은 해상도의 사진과 영감을 얻을. 스타일, 공간과 위치에 따라 사진을 검색하고, 검색, 저장 및 공유 할 쉽게 아이디어를 만드는 ideabooks에 즐겨 찾기로 저장할 수 있다. 다만, 한국어 지원을 하지 않고 있기에 세계적 트랜드 파악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적용] IKEA

ap4
IKEA 카탈로그 앱을 활용하면 카탈로그에 수록되어 있는 수많은 아이디어와 제품을 실제처럼 우리 집에 적용해 볼 수 있다.. 리얼리티 기능이 강화된 앱으로 IKEA 카탈로그의 제품 400개 이상이 우리 집에 잘 어울리는지 직접 확인해볼 수 있다. 주요기능으로는 내 방에 가구 배치하기,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동영상, 신제품 정보와 3D/쌍방향 보기가 가능하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