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속있는 셀프웨딩 준비에 도움되는 유용한 4가지 TIP

 

20140904163055_4499793160

최근 웨딩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어플들이 출시되고 있어 웨딩을 실속있게 준비하는 셀프웨딩족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요즘은 플래너 도움없이 직접 내 취향대로 실속 있게 알아보고 준비하는 셀프웨딩이 추세이다. 아무래도 요즘은 인터넷 커뮤니티 등을 통해 웨딩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보다 쉽게 얻을 수 있어서 웨딩 플래너 도움없이 수월하게 결혼 준비가 가능하다. 하지만 보다 늘 처음인 결혼. 처음이기에 셀프웨딩족은 늘 노하우와 팁 하나가 아쉽다. 여기 2014년 가을 셀프웨딩을 준비하는 예신들을 위해 몇가지 팁을 공개한다.

1. 셀프웨딩 전용 업체들을 이용하라

플래너를 통하지않고 워킹으로만 가야만 이용할 수 있는 소규모 웨딩업체들이 있다. 스드메는 상황에따라 예외인 경우도 있지만 혼수, 예물, 예복 등의 웨딩업체를 직접 계약받는 업체들은 워킹으로 직접가서 계약한다면 중간 마진 거품이나 수수료가 빠진 훨씬 더 저렴한 비용으로 장만이 가능하다.

특히 스드메 패키지에 주로 포함되어있는 수입 명품 웨딩드레스 대신 개인적으로 대여나 구매할 수 있는 셀프웨딩드레스를 선택한다면 보다 저렴한 가격에 다양하고 많은 스타일의 드레스 대여가 가능하다. 요즘은 셀프웨딩드레스 대여 전문업체나 셀프 웨딩드레스 공동구매도 쉽게 접할 수 있으니 비용면에서도 훨씬 절약할 수 있다.

2. 세미웨딩촬영, 데이트스냅 촬영을 이용하라

사람 얼굴만 바뀌고 같은 배경, 같은포즈의 틀에박힌 스튜디오 리허설 촬영이 불필요하다면 비용과 시간이 절약되는 세미웨딩, 데이트스냅, 허니문스냅 등의 촬영을 이용하라. 패키지 촬영 보다 비용도 저렴하고 틀에박힌 사진이 아닌 각자 커플만의 개성을 살려 화보 같은 웨딩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요즘은 세미웨딩, 데이트스냅사진 만을 촬영하는 전문 스튜디오업체들이 많이 있으니 필요한 사진만 직접 알아보고 찍는다면 많은 비용절감이 될 수 있다.

3. 모바일 어플 등 최신 도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라

과거 네이버나 다음 카페 등을 통해서 웨딩 관련 정보를 얻었다면, 요즘은 모바일이 이를 대체해 나가고 있다. 최근 웨딩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어플들이 출시되고 있어 웨딩을 실속있게 준비하는 셀프웨딩족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웨딩 준비 전반에 대한 안내는 물론, 웨딩 견적까지 받아볼 수 있는 어플들이 있다. 단순히 정보 활동 뿐만 아니라, 셀프 웨딩을 준비하는 다양한 상황에서 모바일 어플은 활용될 수 있다. 예를 들어 모든 웨딩 스튜디오 정보를 한 곳에 모아 놓은 “올댓스튜디오”라는 어플은 국내 최대 규모의 스튜디오 정보를 담고 있으며, 가장 많은 웨딩 스튜디오 샘플 사진을 서비스하고 있다. 아이러니하게도 이 어플은 셀프 웨딩 촬영, 세미웨딩 촬영을 준비하는 커플들에게 매우 유용하다. 기존 유명 스튜디오들의 샘플 사진들을 통해 자신들만의 촬영 컨셉 연구와 촬영 포즈 연구에 매우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다.

4. 부분적으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라

셀프 웨딩을 준비한다고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혼자의 힘으로 하려고만 하면 행복해야만 하는 결혼이 때로는 고행이 되기도 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부분이라도 전문가 혹은 플래너의 도움을 받는 것도 고려해 볼 만 하다. 예를 들어 드레스, 메이크업은 약식으로 하되 촬영 스튜디오만은 전문 스튜디오를 통해 하거나, 셀프 촬영을 진행하되 메이크업만은 전문 샵의 도움을 받는 것이 가능하다. 요즘은 다수의 플래너 업체들도 이런 셀프웨딩족을 도와 부분적인 웨딩상품만 상담하고 진행을 도와주고 있다. 선별적으로 도움 받는 지혜로 비용 뿐만 아니라, 시간과 노력을 줄이는 것도 셀프웨딩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이다.

[코리언저널 앤서니 김기자 gbk@koreanjournal.ne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