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가을 캠핑 시즌 맛있는 캠핑을 위한 필수 아이템

 

무더운 여름이 가고 어느덧 캠핑을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가을이 다가왔다. 특히 가을철에는 맛있는 제철 재료가 많아 더욱 풍성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현지에서 구입한 제철 식재료를 이용한 별미를 맛볼 수 있는 것도 캠핑의 또 다른 매력 중 하나이다. 물론 야외에서의 조리 환경이 다소 불편하지만, 캠핑에서만 맛볼 수 있는 요리는 한번 맛보면 헤어져 나올 수 없을 만큼 매력적이다. 대부분 아파트에서 거주하는 우리나라의 특성상 야외에서 즐기는 바비큐에 대한 기대와 로망은 클 수 밖에 없다.

캠핑에서 맛있는 바비큐를 즐기기 위해서는 그릴이 필수다. 그릴이란 숯, 가스 등의 연료를 이용하여 불을 피운 후 석쇠나 불판에서 고기를 구울 수 있는 장비를 말한다. 최근에는 화로대와 그릴을 겸용할 수 있거나, 그릴에 다른 보조장비를 결합할 수 있는 등 다기능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각 브랜드 별로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을 가진 그릴을 출시하고 있어 각자의 스타일에 맞는 그릴을 고를 수 있다.
20140911124333_6130163357
콜맨의 ‘파이어 스파이더’는 BBQ는 물론 더치오븐을 모두 즐길 수 있는 활용도가 높은 제품으로, 화로대 위에 부착된 스테인레스 석쇠를 올려놓으면 BBQ 그릴로 활용 할 수 있고, 석쇠를 빼고 화로대 안에 더치오븐을 넣고 가열하면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연소 효율이 뛰어난 바디 구조를 갖고 있고, 열에 손상되지 않는 스프릿 코너기술을 탑재한 재받이를 부착하여 더욱 튼튼하게 만들어졌다. 가격은 199,900원.
61875_28925_1943
코베아의 ‘3Way 올 인원 BBQ’는 전골팬, BBQ그릴, 야외용 레인지 3가지로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소형 가스레인지 위에 부속품인 팬, 그릴 등을 활용하여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또한, 기름 구멍이 따로 있어 사용 후 청소가 용이하며 가격은 204,000원이다.
12404744_01_442
그릴 본체는 물론, 숯받이와 석쇠가 들어가 있는 제품도 있다. 아이더의 ‘멀티 그릴’은 본체에 포함 된 숯받이와 석쇠로 다양한 캠핑요리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테이블에 올려 놓거나 다리를 끼워 그릴만 따로 이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보관 가방이 있어 수납이 편리하다. 가격은 100,000원.
10981012_h
네파의 ‘차콜 플레이스’는 캠핑에서 가벼운 구성으로 BBQ를 즐길 수 있는 BBQ그릴 겸 화로대이다. 경량 제품으로 접어서 보관 및 휴대가 쉬운 것이 장점이다. 또한 그릴렉이 포함되어 있어, BBQ 그릴로 사용 시 그릴의 높이 조절이 가능한 제품으로 가격은 235,000원이다.

 

[코리언저널 앤서니 김기자 gbk@koreanjournal.ne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