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비탑리딩 목동점만의 장점이요? 우선 교포 담임제를 통해서 책임관리가 이뤄지고 있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이러한 책임 관리는 성적으로 이어졌죠.”
목동의 벽산미라지타워 2층에 자리한 아이비탑리딩 목동점의 민경희 원장의 일성이다. 개인의 수준별, 레벨별로 세분화된 1:1 개별 교포담임의 맞춤독서지도와 관리로, 세계 예능 교류 협회 주최 전국 영어 말하기 대회(2015년 12월 5일)에 참가한 이윤민, 권준혁 학생이 전국 대상을 차지했고, 김연서, 이민서, 박시우, 이윤서 학생이 전국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 뛰어난 강사진
2014년 12월에 오픈한 아이비탑리딩 목동점은 1년 반 만에 200여명의 학생이 수강하고 있다. 목동의 영어도서관으로서 단기간에 학생수가 급격히 늘어난 것은 드문 사례다. 이는 어학원, 특목고 입시학원, 토플 실전반 강의 등 10년 경력의 민경희 원장을 비롯하여 5분의 교사 모두 영어권에서 대졸이상, TESOL을 수료한 시민권자나 교포수준의 교사로 교육경력이 풍부한 베테랑이시기에 가능한 결과다. 교포담임이 100% 영어몰입 수업을 진행하고 1:1 개별 실력 향상과 정독지도를 책임지고 있는 것이다.
대부분의 영어도서관이 어학원을 보충하기 위한 부가적인 역할을 한다면, 아이비탑리딩 목동점은 차별화된 원서읽기와 영어권 ESL Course가 완벽히 조화를 이룬 Blended learning형 미국식 영어독서학원으로서 어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원서 읽기만으로 어학원보다 더 나은 영어실력 향상을 보장한다.
◆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과 독서지도
아이비탑리딩의 교육 커리큘럼은 책 읽고 퀴즈 풀고 첨삭만 하는 기존의 영어도서관의 단점을 극복하고, 영어 읽기방법과 과정을 중시하며 지도한다. 아이비탑리딩만의 국내 유일한 읽기 유창성 지도는 영어다독을 성공으로 이끌고 있다.
3500여권의 장서를 구비하고 다독을 돕기 위한 완벽한 52종의 자체 부교재 시스템으로 개인별 부족한 영역의 실력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매일 교포담임과 1:1 충분한 Discussion과 Writing지도로 논리적인 말하기와 글쓰기 능력 향상에도 주력하고 있는 바, 중고생들은 1:1 논술에세이 지도를 통해 표현력, 논리력, 창의력이 향상되면서 논술형으로 바뀌는 영어내신, 치밀한 Debate수업을 완벽 대비하고 있으며 영어실력을 최상위권으로 끌어올리고 있다.
1년 뒤의 목동점은 어떤 모습일까? 이에 대해 민경희 원장은 말한다.
“아이비탑리딩은 차별화된 정독과 다독지도로 학교 내신, 입시는 물론 사회생활에도 유용한 탄탄한 영어실력을 쌓는 명품 영어도서관이 될 것 입니다.”
[정주형기자 ten@koreanjourna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