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빛초롱축제”개막… 미리 알고 떠나자!

[코리안저널 남상열 기자 nam@koreanjournal.net]

2009년부터 매년 청계천에서 개최되왔던 서울 등불축제가 ‘서울빛초롱축제’로 탈바꿈해 서울 한복판을 빛으로 물들인다. 서울빛초롱축제 조직위원회는 청계천 서울 등불축제 명칭이 바뀐 것에 대해 “그동안 서울빛초롱축제 전통등 중심에서 LED 조명 등 전통과 현대의 빛이 융합된 축제로 확대됨에 따라 명칭도 변경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서울빛초롱축제는 11월 7일부터 이달 23일까지 서울 청계광장에서 수표교 사이 청계천을 낀 약 1.2km의 구간에서 즐길 수 있다.

 

11

 

 

1구간은 청계광장에서 광교까지로 창덕궁 인정전, 조선왕조 의궤 등 유네스코에 이름을 올린 한국의 빛나는 문화유산을 등불 작품으로 전시하고, 2구간은 장통교까지로 지자체 및 해외 초청작이 마련되었다. 3구간은 장통교에서 삼일교까지로 폴리, 라바, 또봇 등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국산 캐릭터들을 테마로 해 가족 방문객들에게 큰 인기를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마지막 수표교까지의 4구간은 국내 유명 라이트아트 작가들의 작품이 시민들을 맞이한다. 또 축제기간 중 소망기와 종묘정전 만들기 외의 체험행사와 각종 홍보관이 설치되며, 2014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김치로드페스티벌 등의 부대행사도 함께 펼쳐질 예정이다.

 

24

 

 

서울빛초롱축제는 11월 중 밤중에 치러지는 행사이므로 최대한 옷은 두텁게 입고 가자. 우습게 여겼다가 자칫 물가에서 불어는 바람으로 관람에 해가 되기 십상이다. 조금은 느긋한 관람을 원한다면 평일에 찾아가자. 평일 중에도 월, 화, 수요일이 그나마 한산하게 즐길 수 있는 포인트다. 또 아름다운 등불을 카메라에 담고 싶다면 삼각대는 필수이다. 만약 준비를 못 했거나 관람객이 많아 상황이 여유치 않으면 흔들리는 사진을 대비해 ISO를 올리고, 노출은 ?2가 적당하다. 주차는 인근 한국프레스센터 주차장 혹은 서울파이낸스센터 주차장이 있으나 유료이며 자리확보 또한 쉽지 않다. 되도록이면 대중교통을 이용하자. 5호선 광화문역 5번출구와 1호선 종각역 5번출구, 2호선 을지로 입구 2번과 3번 출구를 이용하면 된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