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주형 코리언저널 기자 ten@tenspace.co.kr] 인공지능 플랫폼 개발회사인 AIQ테크(대표 박창기, www.aiq.camp)는 ‘AIQ 부트캠프’ 1기 과정을 오는 30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AIQ 부트캠프는 “나만의 AI 포트폴리오 만들기”, “AI가 자동으로 생성하는 AI 서비스 제작”, “수익형 AI 서비스 만들기”, “AI 전문 강사 양성”의 과정 등으로 구성된다.
부트캠프는 군대 훈련소란 의미도 있듯이, 인공지능에 대한 집중적이고 몰입도 높은 이론 습득과 실습을 통해 짧은 시간 내에 수강생들을 전문가 수준까지 끌어올리는 교육 과정이다.
인공지능 관련 많은 교육 과정들이 운영되고 있지만, 대부분 기초적인 수준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반면, AIQ 부트캠프는 “AI 전문 강사”를 양성하고자 하는 만큼 최고급 수준의 인공지능 전문가 과정이다.
AIQ 부트캠프는 주말 4일 동안 8시간씩 도합 32시간으로 구성된 강도 높은 인공지능 앱 제작 실습 위주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었다. AIQ테크는 인공지능 논문 전문 커뮤니티인 ArXivGPT와 함께 지난 5개월동안 9차례의 오프라인 특강과 2차례의 온라인 무료 특강을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AIQ테크의 박창기 대표는 증권정보 인터넷 기업 (주)팍스넷과 핀테크 기업 (주)핑거, 그리고 (주)블록체인OS 등을 창업한 연쇄창업가이다. 그는 “생성훈련인공지능 ChatGPT가 출시되면서 인류 역사에 혁명적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기업들의 업무 방식과 직업 시장도 크게 변하고 있으며 엄청난 사업 기회가 열리고 있다. AIQ부트캠프를 통하여 새로운 고임금 직업과 새로운 사업기회를 현실로 만드는 많은 인재를 양성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AIQ 부트캠프 소개 및 등록은 aiq.liveklas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