젯플랫폼, 기업을 위한 IT 가격 비교 플랫폼 ‘구매몬’ 론칭

[김소연 코리언저널 기자 ten@tenspace.co.kr]

기업을 위한 IT 가격 비교 플랫폼 ‘구매몬’을 운영하는 젯플랫폼(대표 김종협)이 ‘간편하고 신뢰할 수 있는 비교 견적’을 목표로 가격 비교 플랫폼을 론칭했다고 29일 밝혔다.

구매몬의 가격 비교는 일반 기업 회원이 입찰 공고를 올리고, 판매사가 해당 공고에 가격을 제출하는 형태의 방법이다. 한 번의 공고를 통해 다수의 견적서를 받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구매몬은 공개 채팅을 통해 판매사에게 동일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같은 조건으로 여러 견적서를 받아 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어, 높은 편의성과 신뢰성을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보통 ‘역경매 방식’으로 알려진 입찰 프로세스는 누구나 견적을 제출할 수 있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이다. 구매몬은 ‘파트너 리뷰’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업체를 식별하고 제공받은 서비스에 대한 견해를 남길 수 있는 기능을 통해 구매자의 업체 선정을 지원한다.

특히 구매몬은 입찰 공고와 견적 제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는 특징이 있다. 중간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기 때문에 판매자는 제공하는 서비스나 제품에 대한 견적 금액만 제안할 수 있어 기업의 구매 담당자들은 최적의 가격은 제안받을 수 있다.

김종협 젯플랫폼 대표는 “기업에서 필요한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를 구매할 때 좋은 파트너를 찾는 건 굉장히 번거로운 일이다. 기존의 파트너가 적합한 가격을 제시하는지도 검토가 필요하다”며 “개인이 물건을 구매할 때 쇼핑몰에서 가격 비교를 하고, 공공기관은 나라장터에 공고를 올리는 것처럼 일반 기업에도 이런 서비스는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