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주형 코리언저널 기자 ten@tenspace.co.kr] 평택시가 다가오는 청소년의 날을 기념해 5월 19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 간 총 4회의 ‘평택시 청소년진로토크콘서트: DREAM UP 톡톡콘서트’를 개최한다. 평택시가 주최하는 이번 청소년진로토크콘서트는 평소 진로에 대한 궁금증과 미래 방향 설정에 고민이 많은 평택시 청소년을 위해 마련됐으며, 진로에 관해 도움을 줄 각 분야의 유명인들이 강연을 진행한다.
먼저, 5월 19일(일) 14시 현화고등학교에서 국내 제1호 프로파일러 권일용 교수의 토크콘서트를 시작으로, 21일(화) 19시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안무가인 립제이(조효원), 25일(토) 14시 청소년의 날 기념식과 함께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우리 모두에게 기적을’ 초긍정 크리에이터 위라클(박위)의 3회차 토크콘서트가, 마지막으로 26일(일) 14시 평택북부문예회관 소공연장에서 흥미로운 외계인과 우주 이야기, 천문학자와 과학 진로 이야기를 재미있게 해줄 이명현 천문학자와의 시간이 준비돼 있다.
크리에이티브 레이블, 우피치가 수행하는 이번 토크콘서트는 모든 회차에 강연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Q&A를 마련해 진로와 미래의 고민에 관한 답을 분야별 전문가들에게 직접 들을 수 있도록 구성하고,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물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해당 링크(https://www.onoffmix.com/event/299362) 또는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사전 접수를 받고 있으며, 평택시 청소년(9세~24세)이면 누구나 중복 참여가 가능해 관심 있는 분야별 회차를 신청할 수 있다. 경기 평택시 청소년들의 풍부한 진로 설정 경험이 될 ‘평택시 청소년진로토크콘서트: DREAM UP 톡톡콘서트’는 ‘평택시 청소년 후원회’에서 주민참여예산으로 제안한 사업으로, 처음 시행하는 사업인 만큼 향후 귀추가 주목된다.